바로가기 메뉴
메인메뉴 바로가기
로그인 바로가기
문서 자료실 바로가기

참여마당

공지사항

바른사회운동연합의 각종 일정 및 행사 등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5월 25일 반부패·법치주의 확립 심포지엄 개최
  • 글쓴이관리자
  • 등록일2016-04-22
  • 조회수750
본문이미지
    (왼쪽부터) 양삼승 변호사, 김종갑 한국지멘스 회장, 오택림 변호사
 
창립 이후 반부패 · 법치주의 확립운동을 꾸준히 펼쳐온 시민단체 바른사회운동연합(상임대표 신영무)이 오는 525()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제3회 반부패·법치주의 확립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.
 
반부패 컴플라이언스(준법 경영) 확립 및 기업의 형사책임 보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법무법인 화우의 고문변호사이자 영산대 석좌교수로 있는 양삼승 변호사가 좌장을 맡고, 김종갑 한국지멘스 회장, 오택림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가 주제 발표를 한다.
 
또한 주제 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는 유니스 김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, 이춘재 한겨레신문 법조팀장, 이정숙 서울법원조정센터 상임조정위원 등이 패널로 참석, 기업 등 민간분야의 부패를 억제할 수 있는 법적 제도와 준법경영을 유도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토의를 벌일 예정이다.
 
이날 심포지엄은 특히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’(일명 김영란법’)9월말 시행을 앞두고 열리는 행사여서 참석자들의 토론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.
 
바른사회운동연합은 20144월 창립식과 동시에 반부패 심포지엄을 개최, 김영란 전 대법관이 한국의 공직윤리제도가 나아갈 방향이란 주제를 발표한 바 있으며, 20154월에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공동으로 싱가포르, 미국, 홍콩 등지의 전문가들을 초청, ‘반부패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다.
 
이번 심포지엄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, 관련 문의는 바른사회운동연합 사무처 전화
02) 6205-0012로 하면 된다.
첨부파일
바른사회운동연합_심포지엄초청장.pdf
TOP
TOP